Robert Parker
2021년 7월 12일
IDC에서는 최근 IT 및 비즈니스 임원 약 2,000명을 대상으로 조직의 민첩성과 그 완성도에 대한 설문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응답자 대다수는 디지털 경제에서 민첩성이 중요한 비즈니스 역량이라고 인정했지만, 높은 민첩성을 갖추고 있다고 응답한 조직은 15% 미만이었습니다.
민첩성의 5가지 핵심 요소
ServiceNow의 후원을 받아 실시된 이 연구의 골자는 민첩성의 5가지 핵심 요소를 규명한 민첩성 완성도 모델입니다.
민첩한 조직의 이점
고객 만족도 및 충성도가 높을수록 매출 성장과 시장 점유율도 상승합니다. 직원 참여도가 높고 신제품이나 새로운 서비스를 신속하게 출시할 수 있다면 더 높은 수준의 수익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민첩성은 난관을 더 빨리 해쳐나가고 경쟁 우위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옵션 가치"를 제공합니다.
이처럼, 프로세스 관리가 효율적으로 이루어지면 민첩성을 실행 가능해집니다. 역량의 핵심은 기능의 경계를 넘나드는 워크플로우 자동화 에 있습니다. 이 역량은 다양한 데이터와 비즈니스 로직을 한데 모으는 "플랫폼의 플랫폼" 즉 단일 워크플로우 플랫폼을 통해 확보할 수 있습니다. 민첩성이 높은 조직은 지능형 시스템이 핵심인 통합 디지털 플랫폼을 가질 가능성이 3.8배 더 높았습니다.
IDC 민첩성 InfoBrief 보고서를 통해 전체 설문 조사 결과의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완성도 조사 결과를 통해 조직의 민첩성이 상대적으로 얼마나 완성되었는지 평가해볼 수 있습니다. 조직의 민첩성 과 이에 따른 이점을 얻을 수 있는 좋은 출발점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