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ed with Sketch.

Recovery Email

Your account give you access to even more premium content, don't lose access to it. Provide a recovery email below.
  • Secondary E-mail
Sasol uses ITSM on the Now Platform
Sasol logo marquee

ServiceNow 도구를 사용해 원대한 디지털 혁신 목표를 지원하는 Sasol

3억 달러

DevOps 및 디지털 혁신을 통한 예상 비용 절감액

몇 주 → 몇 분

신제품 출시를 몇 주에서 몇 분으로 단축

40%

표준 변경 워크플로우로 인한 변경 감소율




고객 서비스 개선의 필요성
2020년 Sasol은 유가 폭락, 화학 제품 가격의 변동, 코로나19 확산, 신규 플랜트의 가동 지연과 그에 따른 초과 지출, 그리고 주가가 하루 만에 80% 하락하는 등 70년 회사 역사에서 유례가 없었던 문제에 직면했습니다. 따라서 프로세스를 단순화, 간소화 및 표준화하는 새로운 운영 모델이 필요했습니다.

Sasol의 비즈니스 지원 부문 선임 관리자 Bramley Maetsa는 "다른 대규모 조직과 마찬가지로 우리에게도 아직 해결해야 할 문제가 있었습니다. 비즈니스 대부분에 Microsoft 및 SAP 제품과 온프레미스 도구를 사용하고 있었고, 데이터에 대한 가시성이 부족하고 쉽게 액세스할 수 없었습니다. Waterfall 방법론을 사용했으나 관련자가 너무 많았기 때문에 의사결정을 내릴 때 많은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결과적으로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는 데 실패했습니다. 고객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하기 어려웠고, 어떤 경우에는 워크플로우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하기조차 어려웠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대체 연료, 새로운 시장 진입자, 소비자 기대의 변화와 같은 추세로 인해 연료 부문도 혼란에 빠졌기 때문에 생존을 위해서는 변해야 했습니다. Sasol은 이러한 시장 변화에 대응하고 Agile 관행과 새로운 기술을 도입해 고객과 하나가 되어야 했습니다. Sasol은 더 빠르게 움직여 신제품의 출시 시기를 앞당기고 제품의 안정성과 안전성을 확인하고 싶었습니다.

IT 조직은 비즈니스와 하나가 되고 새로운 업무 방식을 도입해야 할 필요성이 커졌고, 다행히 Sasol은 이미 원대한 디지털 혁신 여정에 착수했습니다. 이 여정은 ServiceNow IT Service Management(ITSM)와 ServiceNow Strategic Portfolio Management(SPM)로 시작되었으며, 회사는 DevOps 방법론을 채택하면서 변화의 핵심 조력자로 간주했던 ServiceNow DevOps 모듈의 초기 사용자가 되었습니다.

Sasol이 ServiceNow 기술을 선택한 이유는 업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 관리와 통합된 전사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믿었기 때문이었습니다. "많이 고민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Sasol은 대규모 통합 회사이기 때문에 일부 틈새 제품으로 규모를 줄인다면 더 큰 크림을 놓치게 될 것이 분명했습니다. 또한 ServiceNow라면 포트폴리오 수요 관리를 최적화하도록 도움을 줄 것으로 믿었습니다."

DevOps 방법론 구현
DevOps 구현 작업은 네덜란드 DevOps 전문업체인 Plat4mation과 ServiceNow의 도움으로 수행되었습니다.

먼저 IT 부서와는 별개로 디지털 오피스 환경을 구축하고 최신 ERP 로드맵을 만들었습니다. Sasol은 Agile 팀 전체의 경험을 공유하고 베스트 프랙티스를 촉진하기 위해 8가지 '챕터'를 만들고, 고품질의 제품을 빠르게 제공하기 위해 '제공 참여(Engage to Deliver)' 모델을 구현했으며, 프로젝트와 트랜잭션의 업무를 분할했습니다.

ServiceNow ITSM은 주로 IT 헬프데스크가 회사의 서비스 포털을 통해 접수하는 프로젝트를 처리하는 데 사용됩니다. 여기에는 카탈로그 항목, 인시던트, 문제 및 변경이 포함됩니다.

ServiceNow SPM은 조직의 포트폴리오 부분에서 실행되며 계획 담당자가 사용 가능한 자금을 기준으로 프로젝트의 우선순위를 지정할 수 있도록 합니다. 즉, 프로젝트의 제공 속도를 설정한 후 적절한 플랫폼 또는 제품 팀에 할당한 다음 통합 카탈로그에 기록되도록 합니다. 여기에는 수요, 투자, 프로젝트 관리가 포함됩니다.

Sasol logo
Sasol
고객
Sasol
본사
남아프리카 공화국 샌튼
업종
화학 및 에너지
직원 수
30,000명

목표는 지속 가능한 성장에 주력하고 현금 창출을 향상하는 동시에 Sasol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에서 고객 경험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Bramley Maetsa

Senior Manager of Business Enablement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빠르게 제공
Agile 및 DevOps로의 전환은 많은 이점을 가져다 주었고, 회사는 디지털 혁신으로 50억 남아공 랜드(약 3억 달러)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팀을 ServiceNow에 연결함으로써 소프트웨어 개발 속도를 높이고, 관리 작업을 자동화하며, 운영 및 개발 직원을 더 긴밀하게 결속시킬 수 있었습니다. 70개의 사용 사례를 검토한 결과 1,200개의 기술적 부채가 확인되었으며 신제품 출시에 걸리는 시간이 평균 2~3주에서 단 몇 분으로 단축되었습니다.

Sasol은 DevOps 프로세스를 사용하여 수작업을 최소화하고 변경 관리를 자동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ServiceNow DevOps를 구현하고 확장하여 지속적 통합/지속적 제공(CI/CD) 파이프라인에 연결해 팀과 고위 경영진에 조직 전반에 걸친 통찰력을 제공했습니다. Sasol은 이러한 통찰력을 사용하여 성능 메트릭을 추적하고 결과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Bramley는 다음과 같은 말로 마무리합니다. "우리의 목표는 Sasol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에서 고객 경험을 개선하는 것이고, ServiceNow와 협력함으로써 빠르게 전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출 수 있게 되었습니다. IT 혁신의 관점에서 우리는 이미 걸음마 단계를 벗어났지만 다른 기업은 이제 막 시작하는 단계에 진입했습니다."

 

ServiceNow Customer Icon

IT Service Management

Sasol의 디지털 혁신에 도움을 준 솔루션 살펴보기

더 많은 스토리

사례 연구

비즈니스 전반의 효율성을 높인 Saipem

글로벌 혁신을 위한 전략적 플랫폼으로 ServiceNow를 선택한 Saipem

사례 연구

직원 수명주기를 자동화한 SES-imagotag

효율성을 높이고 직원 서비스를 개선한 SES-imagotag

사례 연구

서비스 요청 채널을 일원화한 Copenhagen Airport

조직 전체에 디지털 중심의 셀프 서비스 마인드를 확립한 Copenhagen Airport

ServiceNow와 함께 시작하십시오

성공 스토리의 주인공이 될 준비가 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