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에 비즈니스 프로세스 자동화를 구현할 때 세 가지 기본 옵션이 있습니다.
- 처음부터 새로 사용자 지정 프로세스 자동화 솔루션 구축
- 포인트 투 포인트 통합을 사용하여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특정 부분만 자동화
- 사전에 구축된 비즈니스 프로세스 자동화 플랫폼 사용
사내에 설계된 사용자 지정 솔루션은 자동화 기능을 결정할 때 여유를 더 제공하지만, 결국 구축 및 유지관리에 있어 IT 작업 시간 측면에서는 훨씬 많은 비용이 들 수 있습니다. 완전한 사용자 지정 프로세스 자동화 솔루션은 일반적으로 API를 통해 최신 시스템에 연결할 수 없는 복잡한 레거시 시스템을 갖춘 조직에서 사용합니다.
포인트 투 포인트 통합은 사용자 지정 프로세스 자동화보다 비용이 적게 들고 자동화를 위한 특정 영역을 선택할 수 있지만, 체계적이지 않은 솔루션이 되어 이해하거나, 유지관리하거나, 수리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이러한 종류의 BPA에는 사용자 가이드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설정을 담당하는 사람이 조직을 퇴사하게 되면 장기적으로 해당 업무를 처리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프로세스 자동화 도구에 대한 투자는 계속해서 커스터마이제이션을 허용하는 안정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도구 공급업체의 튜토리얼, 교육 및 지원을 이용해 자동화 솔루션을 구현하는 일은 쉽고 편리한 프로세스가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