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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rviceNow® 개인정보 보호 정책

발효일: 2019년 3월 20일

ServiceNow, Inc.(“ServiceNow”)는 아래 범위 항에 설명된 대로 유럽 연합, 미국 및 스위스에서 미국으로 이전되는 개인 데이터의 수집, 사용 및 보존에 관해 미국 상무부에서 정한 EU와 미국 간 개인정보 보호 정책 프레임워크와 스위스와 미국 간 개인정보 보호 정책 프레임워크를 준수합니다.  본 개인정보 보호 정책에는 개인정보 보호 원칙(“원칙”)에 대한 당사의 약속과 원칙 이행을 위한 실천 내용이 약술되어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 보호 정책과 개인정보 보호 원칙 사이에 상충되는 내용이 있을 경우 개인정보 보호 원칙이 적용됩니다. ServiceNow의 개인정보 보호 인증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프레임워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여기에 위치한 미국 상무부의 전용 개인정보 보호 웹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범위

ServiceNow는 고객에게 제공하는 전문가 서비스(전문 서비스, 교육 및 인증)(“전문가 서비스”)는 물론 (i) 사용자의 모바일 장치(“모바일 애플리케이션”)로 다운로드한 애플리케이션, (ii) ServiceNow에서 호스팅하는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구독 서비스”) 및 관련 지원 서비스(“지원 서비스”)의 사용과 관련하여 회사가 유럽 연합, 영국 및 스위스의 고객이나 사용자로부터 받는 개인 데이터에 관한 원칙을 준수합니다.  본 개인정보 보호 정책에서는 구독 서비스, 지원 서비스 및 전문가 서비스를 “서비스”로 통칭합니다.

정의

본 개인정보 보호 정책에서

관리자”는 단독으로 또는 다른 사람과 함께 개인 데이터의 용도와 처리 방법을 결정하는 사람이나 조직을 의미합니다.

고객”은 서비스를 구매하는 모든 실체를 의미합니다.

고객 데이터”는 고객이나 사용자를 위해 또는 그들에 의해 구독 서비스에 업로드되는 전자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장치”는 모바일 장치를 의미합니다.

개인 데이터”는 (i) 미국의 ServiceNow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유럽 연합, 영국 또는 스위스로부터 받은 (ii) 식별된 또는 식별 가능한 개인에 대한 민감한 데이터를 포함한 모든 정보를 의미합니다.

처리자”는 관리자를 대신하여 개인 데이터를 처리하는 자연인, 법인, 공공 기관, 대행업체 또는 기타 단체를 의미합니다.

민감한 데이터”는 의료 및 건강 상태, 인종 또는 민족적 기원, 정치적 의견, 종교적 또는 철학적 믿음, 노동 조합 가입 여부, 성생활, 위반 또는 위반 혐의, 개인이 저질렀다고 주장되거나 저지른 위반에 대한 모든 행위나 해당 행위의 처분 또는 그러한 처분에서 법원의 판결을 명기하는 개인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사용자”는 고객이 구독 서비스 접근 및 사용을 승인한 개인을 의미합니다.

수집되는 개인 데이터의 유형

ServiceNow는 고객의 지침 또는 지시에 따라 그 안에 포함된 개인 데이터를 포함한 고객 데이터를 호스팅하고 처리합니다.  ServiceNow는 또한 다음을 비롯한 여러 유형의 정보를 고객으로부터 수집합니다.

  • 고객과 사용자가 전문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당사에 제출하는 정보 및 서신 또는 당사 서비스와 관련된 기타 요청.
  • 고객과 사용자의 서비스 사용 또는 그들을 대신하여 비즈니스 파트너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당사 비즈니스 파트너로부터 당사가 받는 정보(구독 서비스의 구성 포함).
  • 사용자의 장치 및 OS 식별에 대한 지리적 위치 데이터와 정보, 로그인 자격 증명, 언어 및 시간대를 포함한 사용자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사용과 관련된 정보.

또한 ServiceNow는 청구 또는 계약을 목적으로 고객의 회사 이름과 주소, 신용 카드 정보를 포함한 고객에 대한 일반 정보와 고객 담당자의 연락처 정보(“일반 정보”)를 수집합니다.

수집 및 사용의 목적

ServiceNow는 구독 서비스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 향상, 보호 및 유지관리를 포함하여 서비스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고객에 대한 ServiceNow의 계약상 의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에 따라 당사 고객과 사용자가 제출하는 개인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ServiceNow는 또한 서비스 제공 및 ServiceNow와 해당 고객과의 관계 유지와 관련하여 일반 정보를 수집합니다.

제3자 공개

당사는 고객과 사용자가 당사 서비스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제공하는 개인 데이터를 다음과 같은 제3자에게 공개할 수 있습니다.

  • 자회사 및 계열사
  • 당사 서비스 지원에 사용하는 계약업체, 비즈니스 파트너 및 서비스 제공자
  • ServiceNow가 비즈니스나 자산의 일부 또는 전부를 판매하거나 양도하는 경우(인수, 합병, 합작 투자, 조직 개편, 해산 또는 파산의 경우 포함) 당사가 보유하는 고객에 대한 개인 데이터는 구매자 또는 취득자에게 양도되는 자산에 속하게 됩니다.
  • 법률 또는 법적 절차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 공공 기관의 합법적인 요청에 응하여(국가 보안, 공공의 이익 및 법률 시행 요건 충족을 위한 경우 포함)

접근

유럽 연합, 영국 및 스위스의 개인은 일반적으로 자신의 개인 데이터에 접근할 권한이 있습니다.  고객을 대신하여 개인 데이터를 처리하는 대리인으로서 ServiceNow는 고객이나 사용자 대신 처리하는 개인 데이터를 소유하거나 감독하지 않으며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해당 개인 데이터가 처리될 수 있는 사용자와 직접 교류하지 않습니다.  각 고객이 개인 데이터를 포함하여 사용자로부터 어느 정보를 수집할지, 해당 정보를 어떻게 사용하고 공개할지, 해당 정보를 어떻게 변경할 수 있는지 통제하므로 고객 데이터에 포함된 개인 데이터의 접근 및 수정 방법에 대한 질문이 있는 구독 서비스 사용자는 해당 고객 관리자에게 문의해야 합니다.  사용자가 ServiceNow에 접근 또는 수정 요청을 하는 범위 내에서 당사는 적절한 ServiceNow 고객에게 해당 요청을 넘기고 필요에 따라 고객의 요청 처리를 지원합니다.

고객이 제공한 일반 정보에 접근하거나 수정하려면 고객이 아래 표시된 연락처 정보로 또는 직접 해당 ServiceNow 계정 담당자에게 연락해야 합니다.  

선택권

원칙적으로 ServiceNow는 (i) 외부 공급업체 관리자에게 개인 데이터를 공개하거나, (ii) 개인 데이터가 원래 수집된 용도 또는 이후에 고객이나 사용자가 승인한 용도와 실질적으로 다른 용도로 개인 데이터를 사용하는 경우에만 고객과 사용자에게 선택권을 제공합니다.  원칙에 의해 요구되는 범위 내에서 ServiceNow는 민감한 데이터의 특정한 사용이나 공개에 관여하는 경우 옵트인 동의도 받습니다.  ServiceNow가 고객과 사용자에게 적절한 선택권을 제공하지 않는 경우 ServiceNow는 이 정책에 명시된 것과 실질적으로 동일한 용도로만 개인 데이터를 사용합니다.

ServiceNow는 옵트아웃 기회를 제공하지 않고 고객과 사용자의 개인 데이터를 공개할 수 있으며, (i) ServiceNow가 지침에 따라 서비스를 대신 수행하기 위해 고용 타사 처리자에게 (ii) 법률 또는 법적 절차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또는 (iii) 공공 기관의 합법적인 요청에 응하여(국가 보안, 공공의 이익 및 법률 시행 요건 충족을 위한 경우 포함) 개인 데이터를 공개해야 할 수 있습니다.  ServiceNow는 비즈니스나 자산의 일부 또는 전부를 판매하거나 양도하는 경우(인수, 합병, 합작 투자, 조직 개편, 해산 또는 파산의 경우 포함) 또는 감사 시 개인 데이터를 양도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제3자 정보 제공에 대한 책임

ServiceNow는 제3자 정보 제공에 대한 책임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의 원칙을 따릅니다.  제3자 정보 제공 수신인이 원칙과 다른 방식으로 개인 데이터를 처리하는 경우 원칙에 따라 ServiceNow에 책임이 있습니다(ServiceNow가 손해를 일으키는 사건에 대해 책임이 없음을 증명하는 경우 제외).

분쟁 해결

ServiceNow가 개인정보 보호 인증의 범위 내에서 서비스 중 하나에 귀하의 개인 데이터를 보유하는 경우 당사 개인정보 보호 준수에 대한 질문이나 불만 사항을 privacy@ServiceNow.com으로 보내거나 아래 명시된 대로 보통 우편(미국, 유럽 연합, 영국 또는 스위스의 경우)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ServiceNow는 45일 내에 회답합니다.  ServiceNow의 내부 조치를 통해 귀하의 불만 사항이 해결되지 않는 경우 ServiceNow는 JAMS 웹 사이트(www.jamsadr.com/international‑mediation‑rules)에서 확인 가능한 JAMS 국제 조정 규칙에 따라 JAMS와 협력합니다.  JAMS 중재는 관련 JAMS 규칙에 대해 규정된 대로 개시될 수 있습니다.  중재자는 관련 개인 데이터 삭제, 미준수 발견 공고, 미준수로 인해 발생한 손해의 보상 지불, 불만을 제기한 고객이나 사용자의 개인 데이터 처리 중지 등의 적절한 해결 방안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중재자나 고객 또는 사용자는 ServiceNow보다 상위의 개인정보 보호 조사 및 시행 권한을 갖고 있는 연방거래위원회로 사안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특정한 상황하에서 고객과 사용자는 ServiceNow의 원칙 준수에 대한 불만 사항 해결을 위해 구속력 있는 중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ServiceNow에 문의하는 방법

본 개인정보 보호 정책 및 당사의 개인정보 보호 방침에 관한 질문 또는 의견이 있거나 귀하의 정보를 업데이트, 변경 또는 제거해야 하는 경우  privacy@ServiceNow.com으로 당사에 연락하거나 다음 주소를 사용하여 보통 우편으로 문의하십시오.

ServiceNow, Inc.Attn: Legal
2225 Lawson Lane
Santa Clara, CA 95054
United States

유럽 연합에 본사를 둔 자회사인 ServiceNow Nederland B.V.에 다음 주소로 보통 우편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ServiceNow Nederland B.V.
Attn: Legal Department
Hoekenrode 3
1102 BR Amsterdam
Netherlan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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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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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 양식을 제출함으로써 본인은 다음 내용을 읽었으며 이에 동의함을 확인합니다:개인정보 보호 선언문.